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일명 ‘마녀수프’가 화제다.
지난 8월 23일 방송된 KBS 2TV ‘생생 정보통’에서는 심장외과에서 수술을 앞두고 안전하고 빠른 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식이요법 ‘마녀수프’가 소개됐다. ‘마녀수프’는 닭을 고아낸 육수에 샐러리와 토마토, 카레, 피망, 양파 등을 넣어 끓인 음식으로, 한 달에 5~8kg의 감량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녀수프’ 식이요법은 위장에 좋고 상대적으로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도 고루 챙기고 있어 건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생생 정보통’은 “건강한 성인이라면 1주일 정도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큰 무리가 없으나 욕심내서 2~3주 이상 진행하면 영양상의 불균형이 생길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실제 ‘마녀스프’로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자들은 “병원에서 쓰는 방법이라니 안심이 된다”, “많이 고생하지 않고 2주만에 7kg이나 빠졌다. 비위 좋은 사람에게만 추천”, “살짝 맛봤는데 이건 지옥의 음식. 굳이 비유하자면 음식물 쓰레기맛”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현재 온라인상에는 마녀스프 식단까지 공개됐다. 해당 식단의 내용은 ▲1일-스프+과일 ▲2일-스프+야채 ▲3일-스프+야채+과일 ▲4일-스프+바나나 3개+저지방 우유 ▲5일-스프+소고기(또는 삶은 닭고기,삶은 어류)+토마토+물 8컵 이상 ▲6일-스프+소고기+야채 ▲7일-스프+현미밥+야채+무가당 과일쥬스다.
사진 = KBS 2TV ‘생생 정보통’ 방송 화면 캡처
서울신문NTN 뉴스팀 ntn@seoulntn.com
▶ 남규리, 교복사진 공개...네티즌 "인간방부제 인증"
▶ 이은정, 박칼린 애제자...’자이언트’ 가수 연기 이유있네
▶ 브래드피트, 22세 승무원과 비행기 안 ‘섹스스캔들’
▶ 최은주 "쇼핑몰 사건 가해자 L씨, 현재 강남 무당"
▶ 서인영 지연, 9살 나이차 극복…“인형 미모 자매”
▶ 신정환, 퇴원후 호텔행… 입원 인증샷 등 의혹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