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전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방통위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서울역 광장에서 디지털전환 홍보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본격적인 귀성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17일 오후에는 방통위 직원들을 비롯해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DTV Korea), 한국전파진흥원, 한국전파진흥협회 직원들이 참여해 홍보인쇄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가두 캠페인 기간 귀성객들에게 디지털전환 홍보차량과 홍보캐릭터(디코) 등을 통해 홍보인쇄물을 배포하고 디지털방송의 장점 및 수신방법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방통위는 전했다.
정한근 방통위 디지털방송전환추진단장은 “인지율 조사결과 전체 평균(62.8%) 대비 60대이상의 인지율(43.6%)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추석을 맞아 귀성객 모두가 고향에 계신 부모에게 디지털전환 소식을 전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통위는 추석 전후 기간에 KTX열차 내 모니터를 이용한 홍보 영상물 상영(9.15~30, 약 36만회 노출), 서울 지하철 1호선(1량) 외부 랩핑 광고(9.27~12.26, 3개월간) 등 디지털전환 대국민 홍보를 집중 실시한다.
이를 통해 전국민의 디지털방송 전환 인지율을 제고하고 2012년 12월 31일 성공적인 디지털전환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