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LG전자는 국내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OS 2.2버전 탑재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모델명: LG-SU370/KU3700/LU3700)’을 ‘스머프(The Smurfs)’를 앞세워 티저마케팅을 실시한다.
이번 마케팅은 서울 시내버스,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등에 ‘스머프’ 사진과 함께 ‘편리한 스마트를 ONE해?’, ‘재미있는 스마트를 ONE해?’ 등의 문구를 삽입한 광고를 LG전자가 게재했다.
또한 스머프 캐릭터로 분장한 도우미들을 출몰시켜 카퍼레이드하고 시민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등 다채로운 깜짝 이벤트를 펼친다.
LG전자는 전 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여는 ‘옵티머스 원’과 남녀노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머프’의 콘셉트가 일치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오는 26일까지 ‘서울에서 스머프를 찾아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시내 곳곳의 스머프 광고물이나 캐릭터와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CYON 트위터(@LG_CYON_)에 트윗 시 추첨을 통해 ‘옵티머스 원’(3명)을 지급하고 3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신현준 LG전자 MC사업본부 CYON마케팅팀 팀장은 “스머프 캐릭터들 고유의 특성을 나타내는 티저마케팅을 진행 중”이라며 “옵티머스 원 출시 후에도 스머프를 앞세워 TV광고, 온·오프라인 체험 이벤트 등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4일 온라인 공개행사를 통해 ‘옵티머스 원’을 10월 초부터 90여개국 120개 파트너를 통해 출시하고 전 세계 휴대폰시장에서 1천만대 이상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