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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때문이야~”…차두리 광고효과 대박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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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때문이야~간 때문이야~”

축구선수 차두리(31·셀틱)가 광고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22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우루사가 작년 월평균(18억원) 매출에 비해 67%나 신장된 30억원을 올리며 ‘차두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

특히 한국CM전략연구소가 25일 발표한 ‘2011년 1월 광고 호감도 조사’에 따르면 차두리가 출연한 ‘우루사맨’CF는 광고 호감도 지수 MRP 6.05%를 획득, 전체 광고효과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우루사 광고 가운데 가장 높은 광고효과.


이같은 광고효과는 ‘차로봇’으로 불릴 만큼 강한 체력을 가진 차두리 이미지와 제품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한국CM전략연구소는 “일상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환하고 생기있는 미소로 응원해주는 차두리 광고는 침체된 광고계에도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우뉴스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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