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과학

하루 탄산음료 두 캔, 3주안에 건강 해친다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확대보기


설탕이 함유된 탄산 음료를 하루 두 캔 마시면 길면 3주 안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미국의 임상영양 저널에 실린 연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조사에 자원해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하루에 두 캔 마신 사람들의 핏속에 혈당과 심장질환과 관련 있는 화학물질이 상당히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심장병과 당뇨병 발병 개연성도 그만큼 높아진다는 것이다.

특히 29명의 20세에서 50세까지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생체 실험에서 설탕이 든 탄산 청량음료가 심장질환을 유발하기 쉽도록 나쁜 콜레스트롤을 작은 조각으로 분해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됐다고 더 선은 전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서울EN 연예 핫이슈
추천! 인기기사
  • “한국, ‘전투기 엘리트 국가’ 됐다”…KF-21의 ‘이것’
  • “잠결에 성관계 후 기억 못 해”…여친과 다툰 20대 男의
  • “한국은 美 군함 만들지 마!”…우려가 현실로, 내부 반발
  • “F-35 몰아도 못 번다”…전투기 조종사 떠나는 이유
  • 5년 키운 아이, 친자 아니었다…‘외도 아니라는’ 아내의 항
  • “日남성 48% 성매매 경험”…‘성 관광객’ 몰리는 일본의
  • 성관계, 이런 장점도 있다고?…“감기·독감 예방 등 면역력에
  • “세 자녀 앞 집단 성폭행”…프랑스 관광객 덮친 2인조, 끝
  • “가슴 스치면 갑자기 우울”…수천 명 여성이 고백한 뜻밖의
  • “F-35 벗어나겠다더니”…프랑스·독일 175조 전투기 좌초
  • 나우뉴스 CI
    •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등록번호 : 서울 아01181  |  등록(발행)일자 : 2010.03.23  |  발행인 : 김성수 · 편집인 : 김태균
    •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