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사는 프랭크 파지오는 지난 해 11월 아이폰4S를 구입할 당시 애플사가 내보낸 광고에 상당한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광고에는 모델이 시리에 가장 가까운 태국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보면 시리가 즉각 대답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면서 “그 광고를 굳게 믿고 아이폰4S를 구입했지만, 내 질문을 이해 못하거나 엉뚱한 대답이 나오기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애플이 내보낸 광고만 보면 시리의 능력이 매우 탁월하며, 시리 기능 덕분에 아이폰4S가 다른 스마트폰보다 훨씬 뛰어난 것처럼 보였다.”면서 “심지어 이전 아이폰 모델보다 가격도 더 비싸지만 그에 상응하는 기능을 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파지오는 시리 광고와 기능을 믿고 아이폰4S를 구매했지만 허위광고로 피해를 본 사람들과 함께 애플에 대해 집단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컨퍼런스2012’(WWDC)에서 강화된 시리 기능을 탑재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6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업그레이드 된 iOS6의 시리는 한국어 지원이 추가된 것으로 알려져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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