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어두운 상공서 루돌프 포착” 트위터 확산…정체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타 임무 끝내고 돌아가는 중?

최근 하늘에 루돌프를 닮은 미확인 비행물체가 발견됐다는 트위터 글이 화제를 모았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25일 보도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5일 크리스마스 새벽, 영국 레스터셔주 허즈밴드 보스워스 비행장에서 근무하던 국가경찰항공서비스(National Police Air Service)의 관계자는 어두운 상공에서 열감지카메라를 통해 미확인비행물체를 발견했다고 트위터 글을 통해 밝혔다.



기기 속 물체는 허가된 비행물체와는 거리가 먼 모습으로, 위 아래로 솟은 긴 막대와 중앙의 둥근 형체 등은 루돌프 또는 말을 연상케 했다. 확대한 사진에서도 역시 루돌프의 사슴과 몸통, 다리 등이 선명하게 드러난 듯 보였다.

이 직원은 트위터에 해당 사진과 함께 “지난 밤 열 감지기기를 통해 범상치 않은 물체를 발견했다. 산타인가? 가능할까” 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하지만 조사 결과 해당 사진은 합성·조작된 것으로, 국가경찰비생서비스센터의 직원이 장난삼아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해당 트위터 글은 트위터리안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됐고, 네티즌들 역시 황당한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한 SNS 유저는 “진짜 산타가 나타난 줄 알았다”며 즐거워했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직무유기라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