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겐’(Hydrogen)이 국내 공식 론칭 되기도 전에 이미테이션 제품부터 등장해 소비자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글로벌 패션 전문기업 ‘자안 그룹㈜’가 1월 중 국내 공식 론칭할 예정인 하이드로겐은 세계 3대 패션 트레이드쇼 ‘피티워모’(Pitti Uomo)에 매년 참가하는 세계적인 명성의 이탈리아 럭셔리 캐주얼웨어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한 브랜드로 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은 이를 악용해 저가의 중국산 이미테이션 제품을 진품인 것처럼 속여 고가에 판매하고 있다. 심지어 한 업체는 하이드로겐 브랜드명에 ‘코리아’를 함께 표기해 공식 수입 판매사를 사칭,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이들 이미테이션 판매 업체들은 중국의 가품 전문 제작 업체를 통해 이미테이션 제품 제작을 의뢰, 생산된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중국산 제품을 마치 유럽에서 제작된 정품처럼 속여 고가로 판매하며 소비자의 피해는 물론 하이드로겐 고유의 상표와 이미지, 디자인 등을 도용해 이탈리아 현지에서는 한국이 아직까지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도용해 이미테이션 제품을 만드는 나라라는 부정적인 인식까지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자안 그룹㈜ 관계자는 “하이드로겐이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과 일본 등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생산원가 1만원 미만의 중국산 이미테이션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며 “조악한 품질과 부풀려진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공식 론칭 이후 가품을 구분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드로겐의 국내 공식 총판권을 확보한 업체는 현재 자안 그룹㈜가 유일하다. 1월 공식 론칭될 예정이며 론칭 후 자안 그룹㈜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멀티 브랜드 샵 ‘셀러콘’(Celecon) 매장 및 ‘셀러콘 온라인샵’(www.celecon.co.kr)과 주요 백화점 입점 매장을 통해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