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롯데백화점 및 프리미엄급 향초 브랜드 업계에 따르면 매출은 2011년 19.6%, 2012년 40%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해는 9월을 기준으로 41% 증가했다.
주 5일 근무 제도가 정착하면서 힐링과 홈데코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도시환경 속 스트레스에 노출된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 테라피(치료요법)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아로마 캔들은 시각적인 연출 및 그 성분과 브랜드에 따라서 약리적 효과까지 얻을 수가 있다”며 “사용 또한 간편해서 마니아층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아로마 캔들을 100%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천연성분의 왁스와 화학성분의 왁스를 먼저 구분해서 구매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로마 오일을 첨가할 경우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악취 제거 및 습도조절 등의 효과도 볼 수가 있다.
아울러, 화학성분은 방향효과는 있지만, 그을음이 많이 생기고 유해물질이 들어 있을 수 있어서 좁은 공간 및 장시간 사용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캔들나무’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캔들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만을 선별, 브랜드와 향의 다양성으로 고객 각각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서울, 대구, 대전, 경남권, 전라권까지 빠른 속도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캔들나무 홈페이지(www.candlenamu.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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