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한 의류브랜드가 가슴을 노출한 수녀 콘셉트의 옥외광고를 설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영국 인디펜던트의 12일자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의류 브랜드 L은 나폴리 도심 한복판에 거대한 옥외광고판을 세웠다. 광고판 속 모델은 상의를 입지 않은 채 수녀의 머릿수건을 쓰고 있다.
하의는 청바지를 입었고 손에는 수녀가 기도할 때 쓰는 묵주를 쥔 채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더욱 논란이 된 것은 현지시간으로 다음 주 프란치스코 교황이 나폴리를 방문할 예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해당 의류 브랜드가 ‘문제의 광고’를 게재했다는 사실이다.
현지에서는 해당 광고가 매우 음란하고 비적절하며, 신성모독에까지 해당한다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한 현지인은 “나는 무신론자이지만 이는 여성이나 신앙을 가진 이들의 눈에 매우 공격적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비난했고, 해당 브랜드의 지나친 상업적 전략이라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의도적으로 논란을 야기한 것은 아니라며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주장을 일축했다.
이 브랜드의 한 관계자는 “이 광고가 비교적 ‘강렬’하다는 것은 인정한다”면서도 “신성모독의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우리 브랜드의 문화와 가치에서부터 지나치게 동떨어진 광고로 논란이 빚어진 것에 매우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현지시간으로 오는 21일 나폴리를 방문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