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본도시락 등으로 한식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대표 김철호)는 지난 28일 종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 6회 ‘본죽&본도시락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약 한달 간 메뉴개발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본죽 및 본도시락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모작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의 대부분이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젊은 학생들이 주를 이뤄 본아이에프 브랜드에 대한 젊은이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본아이에프 관계자들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석했으며, 메뉴 개발 부문의 대상은 <죽마고우죽>이라는 재치 있는 메뉴명과 함께 죽순, 마, 고구마 등을 주 재료로 전통죽의 형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맛의 아이디어를 제안한 이동훈 학생팀에게 돌아갔다. 대상팀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으며, 이 외 본도시락 메뉴를 제안한 우수상 2팀에게도 각각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수상된 입상작은 향후 본아이에프 메뉴 개발 시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영상 부문에서도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가 발표됐다. 사랑, 희망, 꿈, 용기에 관련된 4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본죽의 위로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순간을 따뜻한 영상으로 풀어낸 권다영 학생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상금 100만원을 부상으로 전달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2팀도 ‘패스트푸드에 지친 위를 본죽으로 위로하자’, ‘슬로우 푸드로 찾는 잠깐의 여유’ 등을 주제로 한 참신한 영상으로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본아이에프 아이디어 공모전은 2010년부터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넓히기 위한 취지 아래 진행된 것으로, 본죽 및 본도시락의 차세대 대표 메뉴와 본아이에프 내 각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고객이 제안한 메뉴를 실제 메뉴로 개발해 판매하는 등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우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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