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최고배달’의 김민수 대표, 싱글앨범 ‘이 바보야’ 국내외서 동시 발매

작성 2015.06.11 17:05 ㅣ 수정 2015.06.11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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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알리는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이 강조되고 있다.

기업 경영측면에서 보면 퍼스널 브랜드의 가치는 비단 개인에게만 한정되지 않는다. 현 시대에 개인의 브랜드 파워는 팀과 조직을 리딩하는 구심점 역할을 한다. ‘감성’ 경영, ‘감성’ 마케팅이 중시되는 시대에서 마케팅의 힘은 결국 감성을 가진 사람이 중심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환경의 발달로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블로그나 SNS 등 1인 미디어 환경이 발달되면서 기업 대표, 연예인, 소상공인까지 퍼스널 브랜딩으로 개인의 가치는 물론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이끈 사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감성경영을 강조하는 ㈜딜리버리서비스의 김민수 대표도 특이한 이력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 가고 있다. 기업의 대표자로서는 이례적으로 싱글앨범 ‘이 바보야’를 발매한 것이다. 노래가사는 다음과 같다.

‘이 바보야 넌 정말 몰랐었잖아 난 너 때매 살고 있잖아 하루가 또 지나가고 내 맘 약해진 데도 이 바보야 기다리잖아’

비가 올듯한 날씨에 어울리는 싱글앨범 ‘이 바보야’는 여심을 울리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잔잔하게 속삭이는 선율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10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정식 발매가 됐으며, 국내서는 멜론, 벅스, 소리바다, 엠넷, 네이버 등 음반차트에도 등록돼있다. 최근 메르스(MERS) 때문에 심신이 지쳐있는 모두에게 위로를 줄 수 있는 곡이다.

전문적인 지식을 배경으로 TV방송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으로 인지도를 쌓아가는 사람들은 많지만, 한 기업의 대표가 탄탄한 노래실력으로 음반시장에서부터 고객들이 감성을 자극하고 있는 퍼스널 브랜딩은 이례적이다.

김민수 대표는 경영과 마케팅에서도 ‘감성’을 중시한다. 배달앱 ‘최고배달’의 광고에서 기러기아빠 편을 연출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던 것도 바로 ‘감성’ 중심의 경영철학에서 출발한 것이다. 진한 감성의 소유자 김민수 대표는 싱글앨범 발매에 이어 ‘꼴찌경영’이라는 책도 출간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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