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을 내걸고 영상 속 풍경과 주어지는 힌트들을 추리해 이를 찾아내는 이벤트가 주목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빙그레가 진행 중인 '따옴이 요기있네?' 이벤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접목된 신개념 포맷으로 지난달 론칭 당시부터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따옴 탐정'들을 양산하고 있다.
-스스로 탐정이 되어 위치 추적, 실시간 채팅창 통해 집단 지성 발휘
'따옴이 요기있네?'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 PC와 모바일로 따옴이 있는 장소가 생중계되며 시작된다. 영상만으로는 위치를 가늠하기가 어렵다. 이후 한시간에 하나씩 주어지는 힌트를 단서 삼아 참가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추리를 시작한다. 채팅창의 ‘동료 탐정’들은 경쟁자인 동시에 조력자인 셈이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은 심심할 틈이 없다. 특히 채팅창에서 중간 중간 진행되는 퀴즈는 묘미로 꼽힌다. 정답자는 영화관람 티켓을 얻는 것은 물론 생중계되는 화면 속 상품을 원하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는 '절대권력'을 쥐게 되기 때문이다.
-아듀 '따옴이 요기있네'... 선풍적 인기로 2주간 연장 진행, 오는 14일 막 내려
지난달 18일 처음 선보인 '따옴이 요기있네?' 이벤트는 약 1개월간 진행되며 수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했다.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5000명이 넘는 네티즌들이 홈페이지를 다녀갔으며, 재방문율만 해도 50%에 육박한다.
팬들의 요구에 따라 이벤트를 2주간 연장해 오는 14일까지 마지막 'Grand Finale'를 진행 중으로, 더욱 다양한 힌트 방식으로 수도권 지역에서 3회, 비수도권 지역에서 2회 선보일 예정이다.
한 네티즌 참가자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찾아 자주 참가하는 편인데 이번 '따옴이 요기있네' 이벤트를 알게 되면서 약 한 달간 하루도 빠짐 없이 참석했다"며 "거리가 멀어 가지 못하는 날이 더 많았지만 채팅방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동고동락했던 점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한편, '따옴'은 합성첨가물 없이 오직 자연의 것으로 만들어 과즙과 과육이 살아있는 100% 프리미엄 주스다. 이벤트 참가 및 자세한 정보는 따옴 공식 홈페이지(http://www.taom.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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