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과학

도착지 날씨 바람까지 미리 체험...’공항 가상 룸’ 화제

작성 2015.06.22 11:25 ㅣ 수정 2015.06.22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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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웨덴 아를란다 국제공항 터미널 5에 설치된 ‘날씨 포털’
스웨덴 아를란다 국제공항


도착하는 곳의 날씨를 미리 예측할 뿐만 아니라 체험하게 된다면 훨씬 안심하고 출국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휴가일을 정하기 전에 날씨 기상예보를 세심히 살펴보게 되는 데 이를 3개의 날씨 예측 체험실을 두어 사전 날씨 체험을 도와주는 스웨덴 공항이 있다. 아를란다 국제공항은 ‘Hot’, ‘Cold’, ‘Big’ 이름을 붙은 방들을 터미널 내에 구비하였는데 히터, 에어컨, 분무기, 팬 등의 설비와 음향 및 시각화 장치를 설치하여 고객들의 실제 체험을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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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씨 포털’ 공간에 있는 방들은 여행지에서 겪게 되는 날씨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스웨덴 아를란다 국제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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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따뜻한 기후 지역으로 여행하게 되면 ‘Hot’ 방에서 미리 날씨를 체험할 수 있다.
스웨덴 아를란다 국제공항


방들은 온라인 기상 예측 서비스와 연계되어 연결된 데이터들은 메인 공항터미널의 체험 가상 서비스로 전환 구동되게 된다. 바람과 온도 시뮬레이션 뿐만 아니라 최신 음향과 영상 기술들이 활용된다고 한다.

해당 공항사 운영 담당사인 스웨다비아 마케팅이사 마이클 퍼손 그립코우(Michael Persson Gripkow)는 “날씨 포털로써 우리는 도착지에만 데려다 주는 것이 아닌 전세계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지원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고자 했다” 라고 밝혔다.


스톡홀름 공항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이본 보에(Yvonne Boe)는 “이것은 도착지의 사전 보기식으로 출국 전에 따뜻한 스웨터가 필요한지 여분의 선글라스를 챙겨야 할지를 결정하게 도와준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방들은 물론 공항에서의 다양한 경로로써 연결된 마케팅 전략일 수 있으나 실용적인 가치는 충분하다. 면세점들 또한 방에서의 체험 이후 스웨터나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해오지 못했음을 안 고객들의 제품 구매 상승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혜영 IT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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