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침체와 풀리지 않는 고용시장에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웰빙을 중심으로 변모하면서 외식 창업 시장에는 고급스럽고 건강한 메뉴가 유망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일본을 대표하는 메뉴인 스시는 웰빙 음식으로 국내에서도 대중적으로 선호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스시 업체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스시창업 전문 브랜드 ‘해운대미스터스시’가 차별화된 경쟁력과 시스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시는 기술자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로 전문적인 기술이 꼭 필요한 음식이다. 하지만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이러한 전문가 고용이 어려워 해당 분야 창업이 쉽지 않다.
해운대미스터스시는 이 같은 프랜차이즈 창업 초보자들의 고민을 인지하고 알선 채용으로 고용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메인 셰프를 본사에서 직접 채용 및 교육해 가맹점에 배치하고 있다.
해운대미스터스시는 일식 전문 프랜차이즈로 고급스러운 전통 일본식 초밥과 회를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가맹점주들은 인력 채용 부담에서 벗어나 매장 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본사의 채용시스템은 같은 교육을 받은 직원들로 인해 고객들이 지점마다 맛이 달라 발생하는 문제도 방지할 수 있다.
해운대 미스터스시 관계자는 “해운대에서 초밥으로 입지를 넓혀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위해 도울 것”이라며 “초보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인력 관리, 매장 운영 지원 등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브랜드는 모든 식자재와 원부자재를 현지 업체 및 생산업체와의 직거래 운영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다. 직거래 시스템이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본사를 거치는 경우가 많으나 해운대미스터스시는 가맹점으로 바로 공급된다. 본사에서 유통 마진을 포기하며 가능해진 시스템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가맹점은 소비자들에게 거품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스시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당일 재료, 당일 사용’을 고집하며 매일 신선한 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선함이 최우선 돼야 하는 메뉴의 특성상 그 날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한편 해운대 미스터스시는 부산 해운대에 본사와 본점을 두고 있으며 부산에만 20여 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서울에 선릉점과 지사를 오픈했으며 자세한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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