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중국

중국지도와 똑같은 돌? 진짜 가짜 논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중국의 한 수집가가 중국지도와 흡사한 무늬를 가진 돌을 발견해 네티즌 사이에 진위공방이 일고 있다.

길이 18cm, 높이 17cm, 두께 7cm의 이 돌 중앙에는 천연적으로 생긴 무늬가 있다.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것은 이 무늬가 중국 지도 속 둥베이(東北) 3성과 랴오둥(辽东)반도, 산둥(山東)반도 뿐 아니라 심지어 타이완(台湾)과 하이난(海南)도 등의 섬과도 완벽하게 닮아 있기 때문.

길거리에서 우연히 이 돌을 발견했다는 장젠(張健)씨는 “집에 돌아와 돌에 뭍은 흙을 물로 씻어낸 후에야 이러한 무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돌의 무늬가 보면 볼수록 중국 지도와 흡사하다.”고 신기해 했다.

또 “이 돌은 천연석이기 때문에 가치가 매우 높다.”며 “그저 하나의 돌이 아닌 예술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사진을 본 중국네티즌들은 그러나 진위여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네티즌 ‘60.176.*.*’등 다수는 “흔히 볼 수 없는 매우 귀한 돌이다.” “소장하고 싶다.” “무늬가 중국 지도와 너무 흡사해서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222.91.*.*’ 등의 일부 네티즌들은 “중국은 가짜제조 1위국” “그 돌 사실은 내가 만들었다.” “화학제품으로 만든 인공 돌이 분명하다.” 며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