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불나면 무엇부터 챙길까’ 투표결과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화재시 대피할 때 가장 먼저 챙길 것은 무엇?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한 포털사이트가 ‘불이 나면 무엇을 갖고 대피할 것인가’를 묻는 투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163.com’이 28일부터 네티즌을 대상으로 시작한 이번 투표에서 ‘일단 뛴다’는 답변이 36.4%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지갑과 신용카드 및 각종 증명서류를 갖고 대피’가 근소한 차이로 2위(36%)를 차지했고 ‘사람 또는 애완동물’(8.7%)이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 ‘첫사랑의 사진’, ‘외상 영수증’ 등의 이색적인 후보 답변목록이 눈길을 끌었다.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 중 ‘218.4.*.*’은 “불에게는 인정이 없지만 사람에게는 인정이 있다.”며 “지갑이나 통장보다는 생명을 먼저 구해야 할 것”이라고 댓글을 올렸고, ‘221.1.*.*’은 “보기항목에는 없지만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구하겠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번 캘리포니아 화재 시 실제 이재민들은 무엇을 가지고 대피했을까.

이재민 중 직업을 ‘선생님’이라고 밝힌 한 남자는 각종 서류함과 책을, 한 아이는 평소 아끼던 베게를 챙겼다고 대답했고 한 여성은 다급한 순간에도 각종 악세서리와 핸드백 및 구두를, 한 남자아이는 휴대용 게임기와 함께 대피했다고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