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사망설 홍콩 액션스타 홍금보는 누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8일밤 돌연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홍콩 액션스타 홍금보(洪金寶·홍진바오ㆍ55)는 감독과 배우로 ‘프로젝트 A’(1983) ‘쾌찬차’(1984) ‘귀타귀90’(1990) 등의 영화에 참여한 홍콩 영화계를 대표했던 액션스타였다.

홍콩의 원로 여류 무술가 전사앵 쳰스잉(钱似鶯)의 손자이기도 한 홍금보는 1952년 1월 7일생으로 어려서부터 경극을 배웠으며 1961년 ‘애적교육’에서 아역배우로 영화계에 데뷔했다.

이후 1971년 홍콩 액션영화의 산실인 영화사 ‘골든 하베스트’에서 무술감독을 맡아 기존의 빠르고 강력한 액션에서 벗어난 코믹 액션으로 유명세를 탔다. 또 1978년에는 골든 하베스트의 자회사 ‘가보영화사’를 세워 제작에도 뛰어든다. 또 그는 감독으로서의 능력도 인정받은 다재다능한 배우였다.

홍금보는 영화 ‘삼덕화상과 춘미육’(1977)을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으며 청룽(成龍·성룡)의 첫번째 영어영화 ‘나이스 가이’(1997)를 연출하면서 감독으로서 할리우드에 진출했다.



이후 미국의 TV 시리즈 ‘동양특급 로형사’에 출연하면서 배우로도 이름을 알렸다.

미국에서 ‘Sammo Hung’이라는 영어이름으로 활동한 홍금보는 최근까지 한중 합작 영화 ‘삼국지-용의 부활’(2006, Three Kindoms- Resurrection of the Dragon)에 무술감독 겸 배우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가족으로는 미스홍콩 출신의 배우자 고려홍(高麗虹)과 네 아들이 있으며 이중 전 부인과의 아들 홍천조(洪天照)는 한국영화 ‘묵공’(2007)에 출연하기도 했다.

사진=야후차이나 홍금보 특집 페이지 캡쳐

/나우뉴스팀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