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예사이트 ‘버디TV’(buddytv.com)는 지난 11일 “프리즌 브레이크 팬사이트들이 시즌4 에피소드8의 대본이 유출된 사실을 알려왔다.”며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해서 읽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사이트는 “드라마에는 두가지 종류의 팬이 있다.”면서 “방송을 보면서 예상을 깨는 장면에 깜짝 놀라기를 기대하는 팬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소식이겠지만 조금이라도 내용을 빨리 알고 싶어하는 팬들에게는 기쁜 소식”이라며 가볍게 보도했다.
이어 버디TV는 ‘스포일러’를 경고하며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You got my money’이라는 제목의 에피소드8에서는 앞선 시즌에서 죽은 것으로 처리됐던 사라 텐크래디가 ‘더 컴퍼니’에 갇혀있던 중에 있었던 일들이 추가로 밝혀진다.
기사와 일부 내용을 읽은 미국 네티즌들은 “무슨 소식이든 드라마와 관련된 뉴스는 모두 반갑다.”(JaroslavaLongauerov2) “기다림을 달랠 수 있다면!”(fatfroggy44) 등의 댓글로 ‘가벼운’ 스포일러에 오히려 반갑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달 초 ‘코믹콘’을 통해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간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는 오는 9월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초반부터 마이클 스코필드와 사라 텐크래디의 로맨스가 펼쳐질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TV.com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chord@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