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예수 초콜릿’이 판매되고 있어 종교계가 비난하고 나섰다고 영국 ‘메트로’ 등 유럽 언론들이 보도했다.
‘달콤한 주님’(Sweet Lord)이라는 이름의 이 초콜릿은 성화 속 예수의 전신 모습을 따라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초콜릿을 만든 프랑크 오인하우젠(Frank Oynhausen)은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것에 반대해 전통적인 의미의 크리스마스를 되살리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독일 종교계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품위 없는 발상”이라고 거세게 비난했다.
한 교구 대변인은 “예수님이 포장되어 롤리팝이나 펭귄 형상들과 같이 진열대에 놓이는 것은 정말 끔찍한 일”이라고 교회의 의견을 전했다.
‘달콤한 주님’ 초콜릿은 오인하우젠이 지난 2년 동안 직장을 찾지 못하던 중 쇼코라티에(초콜릿 공예가 또는 장인) 친구들과 함께 기획한 것으로 그의 고향인 뒤스부르크와 인터넷 사이트(goldJesus.com)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초콜릿은 현재 100g에 15유로(약 2만7000원)에 주문 판매되고 있다.
오인하우젠은 대량판매를 위해 협력 회사를 구하고 있으며 미국 진출을 비롯한 해외시장 개척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7년에는 미국 뉴욕갤러리에 실제 사람 크기 예수 형상 초콜릿이 전시되어 가톨릭 교회의 거센 비난을 받았던 일이 있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