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메인 스트림에 진출한 보아가 15일(현지 시간)부터 전미 라디오 프로모션 투어에 나섰다.
보아는 롱아일랜드(15일)를 시작으로 뉴욕(16~17일), 필라델피아(20일), 워싱턴(21일) 등 미국 8개 도시를 선정, 각각의 도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라디오 채널을 방문해 유명 DJ들과 인터뷰를 한다. 또 미국 정규 1집 타이틀곡 ‘아이 디드 잇 포 러브’(I Did It For Love)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보아의 전미 라디오 프로모션 투어는 미국 진출 이후 처음 선보이는 공식적인 라디오 프로모션이다. 미국 팝 시장의 경우 라디오 프로모션이 핵심적이고 중요 홍보 매체임을 감안한다면 보아는 이번 투어를 통해 미국의 음악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롱아일랜드에서 가장 청취율이 높은 라디오 채널 WDRE 105.3FM을 방문했으며, 16~17일에는 뉴욕의 유명 라디오와 TV 방송국인 WHTZ Z100FM, WKTU 103.5FM, The N 등을 방문해 보아의 미국 정규 1집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라디오 프로모션 투어와 함께 세계적인 뮤직비디오 감독 ‘조셉 칸’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은 ‘아이 디드 잇 포 러브’(I Did It For Love)의 뮤직비디오 풀버전도 15일(현지시간) 미국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사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서울신문NTN 이동준 기자 juni3416@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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