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과학

학교 혹은 성인…올 상반기 게임계 극과 극

작성 2009.06.08 00:00 ㅣ 수정 2009.06.08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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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게임계는 극과 극의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수년만에 학교 생활의 로망을 온라인게임 방식에 담아낸 작품이 등장했는가 하면 철저하게 성인 지향적인 콘텐츠로 승부수를 띄운 온라인게임도 오랜만에 선을 보였다.

온라인게임 ‘메르메르 온라인’은 일명 시험 보는 온라인게임으로 눈길을 끌었다.

게임 방식도 독특하다. 학교를 배경으로 몬스터를 퇴치하고 경험치를 얻어 학년별로 진급하는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 때문에 이 게임은 타 온라인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업 시스템이 없다. 대신 게임 이용자를 학년과 전공으로 나누고 시험을 통해 진급하는 과정을 제시한다.

온라인게임 ‘콜오브카오스’는 간만에 등장한 성인물 온라인게임이다.

18세 이용가인 이 게임은 게임 이용자 간 자유로운 대결과 이에 따른 보상이나 손실을 제공한다.

쿼터뷰 시점의 3D MMORPG(온라인모험성장게임)로 구성됐으며, 판타지 세계관과 함께 간편한 조작감으로 초보 게임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관심도 높다. 최근 진행한 비공개 시범 서비스 첫날부터 게임 이용자들의 접속이 늘어 홈페이지와 서버가 일시 다운되는 현상까지 발생했다.

닌텐도는 최근 ‘위 핏 플러스’와 ‘위 바이탈리티 센터’ 등으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새로운 소비층 공략에 나설 의지를 보였다.

‘위 핏 플러스’는 전작 ‘위 핏’에 게임 이용자의 열량을 계산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위 바이탈리티 센서’는 게임 이용자의 맥박 등 신체 정보를 게임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반면 브라질 신생업체 지보는 기존의 비디오게임기를 구입하기 벅찬 신흥시장에 저가형 비디오게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3세대(3G) 이동통신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디스크 형태의 게임 타이틀 대신 인터넷으로 게임을 저렴하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 = 메르메르 온라인(좌), 콜오브카오스(우)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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