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송편은 마트에서 구할 수 없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분주하다.
연휴기간 동안 게임도 즐기고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다.
이중 ‘타르타로스 온라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실크로드 온라인’, ‘라테일’, ‘라그하임’, ‘붉은보석’, ‘프리프’ 등에서 진행하는 송편 이벤트는 가장 대표적이다.
게임 속에서 추석맞이 송편을 구해오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정해 이용자들의 도전욕구를 높였다.
이들 송편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NPC(보조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전투 환경에서 만나게 되는 특수 몬스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일례로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전투를 진행할 때 송편 아이템을 먹으면 피로도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한가위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을 비는 풍경도 추석을 맞이한 온라인게임 속 대표적인 풍경 가운데 하나다.
‘아이온’, ‘겟앰프드 시즌2’, ‘알투비트’ 등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온라인게임에서 보름달만큼이나 넉넉하고 원만한 풍요로움을 느끼게 한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가령 ‘아이온’은 내 캐릭터의 소원 그리고 실제 내가 원하는 소원을 댓글을 통해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그래픽 카드’, ‘티셔츠’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프리스톤테일’, ‘걸즈스파이크’, ‘씰온라인’ 등의 추석맞이 온라인게임 한복 입기 이벤트도 독특하다.
이 행사는 게임 속에서 입을 수 있는 한복 의상을 한정 판매하거나 이벤트 한복을 입고 스크린샷을 올리면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것에 목적을 뒀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