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금값이 얼마지?
금으로 만든 슬림형 ‘플레이스테이션3’(PS3)가 등장해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외에서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이 슬림형 ‘플레이스테이션3’는 북미의 한 전자제품 고급 맞춤화 전문업체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5대만 한정 판매된다.
금으로 만들었다고 하지만 내부 부품까지 모두 금으로 구성된 것은 아니다. 본체와 게임조작기 겉면만 24K 도금 과정을 거쳐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제품의 가격은 미정이다. 일부에서는 이 업체에서 판매된 금도금 ‘아이폰3G-S’의 가격이 약 1,500달러에 맞춰졌던 점을 들어 약 10,000달러에 판매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국내 게임 이용자들은 “이 제품은 게임용이 아닌 소장용이다.”, “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할 사람이 있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색적인 ‘플레이스테이션3’ 상품을 소개한 사진이 올해초 해외 인터넷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한 네티즌이 동유럽 국가인 폴란드에서 직접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이 사진은 기존 ‘플레이스테이션3’ 패키지에 성경책을 별도로 묶은 점이 특징이다.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당시 이 소식을 접한 게임 이용자들은 “이러한 번들이 나올 줄이야”라며 놀란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지난 9월 말 국내 출시된 슬림형 ‘플레이스테이션3’ 모습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