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에 진출한 대표 한류그룹인 ‘원더걸스’가 중국 ‘입성’을 앞두고 벌써부터 큰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중국 젊은이들은 최근 원더걸스의 히트곡 ‘노바디’(Nobody)를 그대로 따라하거나 패러디한 자작 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며 관심을 표했다.
이들은 원더걸스의 무대의상과 비슷한 옷을 입고 ‘중국판 노바디’ 뮤직비디오를 만드는가 하면, 각종 게임이나 배경음악으로 ‘노바디’를 애용하고 있다.
일부 비디오 게임에는 ‘노바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여신’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도 ‘노바디’를 따라 부르며 율동을 한다.
특히 중국 여성들이 ‘총알춤’ 등을 따라하거나, 아직 중국어버전의 음원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번안해 부르기도 해 ‘노바디’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중국 네티즌들의 이러한 반응은 ‘텔미’(Tell me), ‘소핫’(So hot) 등이 발표됐을 당시 대한민국 전체가 그들의 멜로디와 춤에 빠졌을 당시를 연상하게 한다.
원더걸스가 히트곡을 모은 중국어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 언론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화통신 영문판은 25일 이 소식을 전하며 “원더걸스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돌 그룹이며, ‘텔미’ ‘소핫’ ‘노바디’ 등은 메가톤급 히트를 기록했다.”고 소개하면서 “활발한 중국활동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