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에 패션 바람이 불고있다.
패션브랜드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이 실생활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시하는 올 봄 ‘치노(Chino) 스타일’을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개한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최근 국내 아이폰 출시와 함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일상에서 필요한 스타일링 팁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이를 선보인 것.
바나나 리퍼블릭의 애플리케이션은 스타일과 활동성 모두 중요시 여기는 20~30대 도시남녀에게 적합한 치노(Chino) 아이템을 다양한 TPO 별로 적용해 실용적인 쇼핑정보와 코디 정보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메뉴인 ‘What’s Your Chino Style?’에서는 프레젠테이션, 미팅, 데이트, 위캔드 등 디테일한 상황에 따른 28개의 룩을 제공하며 ‘카달로그’ 메뉴에서는 올 봄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들의 상세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그 밖에 2010 SS 컬렉션 동영상 및 아이폰 유저들에게만 제공하는 3종 할인 쿠폰이 애플리케이션 내에 설치했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치노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튠스 또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내에서 검색을 통해 3월 중순 경부터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고 아이터치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
한편 바나나 리퍼블릭은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 이곳에서도 ‘치노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50만원 상당의 바나나 리퍼블릭 제품과 향수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는 스타일 코디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한석 스타일리스트가 제공하는 일주일간의 스타일링 가이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애플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