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는 아이파크백화점에서 판매중인 200여개 브랜드 1만 6천여 점의 상품을 입점 시킨 ‘아이파크백화점관’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이파크백화점 입점은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상품을 통째로 오픈API를 통해 인터파크 사이트로 직접 연동시켜 판매하는 방식이며, 이에 앞서 인터파크는 지난 2008년 10월에 이미 AK플라자(당시 애경백화점ㆍ삼성플라자)를 동일한 방식으로 입점시켜 판매 중이다.
아이파크백화점에 입점한 멀티캐주얼의류, 남녀의류, 패션잡화, 명품화장품, 스포츠, 리빙 등 총 200여 개 브랜드 1만6천여 점의 상품을 인터파크 사이트로 직접 연동시켜 판매하는 방식이다. 향후 입점 브랜드 및 상품을 늘려 2만1000여 개로 상품 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아이파크백화점, 인터파크의 입점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수요에 적극 대처한 데 따른 것으로 디앤샵(2008년 2월), 11번가(2009년 9월)의 입점에 이어 세번째다.
인터파크 패션팀 박진수 팀장은 “인터파크는 아이파크백화점, AK플라자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하프클럽, OTTO 등의 프리미엄 전문몰을 지속적으로 입점 시킬 계획이다.” 며 “브랜드상품 수요가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프리미엄 쇼핑분야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파크는 아이파크백화점 입점을 기념해 22일부터 오는 4월4일까지 브랜드별 최대 15% 추가할인쿠폰을 제공, 뮤지컬 ‘싱글즈’ 티켓과 연극 ‘오월엔 결혼할거야’ 티켓을 총 50명(1인2매)에게 지급한다. 이어 아이파크백화점 상품 구매고객중 추첨을 통해 총 95명에게 인터파크 I-Point 20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인터파크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