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DSLR 카메라인 NX10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NX10의 판매 호조가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갖다‘라는 타이틀로 진행한 감성 체험 마케팅 활동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NX10 마케팅에서는 카메라가 단순히 사진을 찍는 도구가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창조적인 도구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NX10 마케팅을 위해 6개국 120명의 학생들의 창작 사진 콘테스트인 ‘WCIC(World Creative Imaging Competition)’ 행사와 모델 한효주가 직접 NX10을 들고 사진에 대해 배워 가는 ‘한효주의 포토홀릭’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또 기존 진열대 위주의 체험에서 벗어나 삼성 모바일샵과 수원 삼성 축구 경기장, 휘닉스 파크 등에서 일반 소비자들이 NX10을 대여해 체험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NX10은 삼성 모바일샵에서 판매되는 디지털카메라의 30% 가량을 차지하기도 했다.
NX10은 1460만 화소의 APS-C 규격 이미지 센서를 채용, DSLR의 화질과 콤팩트 디카의 크기를 구현한 제품이다.
김의탁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장 상무는 “NX10으로 국내하이브리드 디카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해 시장 리더로서의 위상 확립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삼성전자
서울신문NTN 김윤겸 기자 gem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