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 업계에 ‘이너뷰티(inner beauty)’ 열풍이 불고 있다.
‘이너뷰티’란 피부 속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의미로 히알우론산, 콜라겐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을 피부 속으로 흡수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 화장품업계에서 경쟁적으로 이너뷰티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면서 지난해에만 10종이상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최근 경기회복기와 맞물려 더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가 증가하는 영향으로 이너뷰티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출시한 피부보습 건강기능식품 ‘이너비’는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 능력을 가진 히알우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두 알 섭취만으로 피부 고유의 수분 저장 능력을 향상시키는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다.
히알우론산이 연예인들의 팽팽한 얼굴을 위한 필러 시술에 사용되는 주원료로 알려지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강남 등지에서 입소문을 타고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안에 피부건강 기능을 갖춘 차 음료도 출시할 계획이다.
화장품업계들도 직접 ‘먹는 화장품’ 형태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초에 돈태반추출물과 피크노제놀이 주성분인 캡슐형태의 ‘로리진 뷰티콜라겐’과 ‘로리진 스킨포뮬라’를 출시하며 이너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지난해에 기능성 드링크형 신제품 ‘아리따움 뷰티콜라겐’을 선보이며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중이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임경일 부장은 “일본에서는 이너뷰티 시장규모가 1조5천억원을 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도 미용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어 이너뷰티 푸드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 = CJ제일제당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