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속옷의 대표 격이던 트렁크나 삼각의 인기가 줄어들고 최근 섹시미와 몸매를 강조하는 드로즈가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슬림 정장과 스키니 진을 선호하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삼각팬티의 조임은 없애면서 힙업 기능을 살린 드로즈가 남성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것으로 분석 된 것.
G마켓이 올 4월 들어 남성용 속옷 판매량을 조사,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트렁크’와 ‘브리프’ 판매량은 6% 가량 줄어든 반면 ‘드로즈’와 ‘T팬티’ 판매량은 1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G마켓 설문조사에서 최근 1주일간 남성 220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남몰래 구매하고 싶은 속옷 1위로 ‘달라붙는 드로즈’(36%), 2위로 ‘섹시한 T팬티’(26%)가 꼽혔다. 드로즈는 가장 선물 받고 싶은 속옷 질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드로즈나 T팬티는 10대에서 40대 연령층에서 큰 선호도를 나타냈다.
드로즈는 달라붙는 형태의 사각인 일명 ‘쫄사각’으로 불리는 제품이다. 삼각과 사각의 장점을 보완해 편안한 착용감과 엉덩이 라인을 살려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허리와 뒷면이 끈으로 처리된 ‘T팬티’ 역시 편안함과 속옷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게 이점이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총 2000여 종류의 드로즈와 T팬티를 선보이고 있다. ‘블루핀 드로즈’(3종)는 허리부분의 빅밴드와 화려한 알파벳패턴이 강렬한 느낌을 주며 신축성이 우수한 스판 소재를 사용해 힙업에 효과적이다. ‘섹시 티팬티’는 앞부분에 금장문양이 새겨진 T자형 팬티로 착용감과 활동성에 좋고 남성미와 섹시함까지 살릴 수 있다.
G마켓 패션사업실 백민석실장은 “최근 남성들도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스키니진 등 달라붙는 옷을 즐겨 입으면서 속옷 구매패턴도 변화하고 있다.”며 “여성과 마찬가지로 남성들도 체형을 보정해주고 바디라인을 살려주는 속옷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사진=G마켓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