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는 무한 던전 MMORPG ‘미소스’의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오는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미소스 인비테이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공개 서비스 전에 진행하는 최종 점검 테스트로, 기존에 참여했던 유저들과 미처 참여하지 못했던 유저들을 모두 초대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모습을 공개한다.
테스터 모집은 5월 3일부터 11일까지 총 9일 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1만명을 우선 선발한다. 기존 테스트에 참여했던 유저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미소스는 테스터 모집 기간 동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규 테스트 신청자와 기존 테스트에 참여했던 테스터들이 미소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 신규 테스트 신청자는 ‘직업 게시판’에 플레이하고 싶은 직업과 선택 이유를 작성하고, 기존 테스트 참여자는 플레이 경험에 대한 정보를 올리면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테스트 진행 시에는 새로운 컨텐츠를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 내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미소스 개발팀 ‘Wave’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에 자신들이 생각하는 미소스 개발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등록하는 등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발자들은 트위터를 통해 단순히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한다.
사진=한빛소프트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