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생산을 위한 ‘VA 채널’ 상품을 출시, ‘블로그 마케팅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VA(Viral AD) 상품은 지난해 7월 다음이 선보인 블로그 마케팅 광고 상품으로 기존 온라인 광고에서 한발 나아가 블로그 및 입소문을 활용한 마케팅 상품이다.
‘VA채널형’은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의 550만 블로거 및 20만 ‘뷰블로거’들의 글쓰기 화면에 이벤트를 직접 노출해 블로거들의 이벤트 참여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음 뷰(View)’로 발행된 블로그 콘텐츠를 키워드에 맞게 노출하고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이벤트를 손쉽게 진행해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
지난 4월 ‘VA채널형’을 진행한 코카콜라의 ‘2010 남아공 블로거 원정대’의 경우 브랜드 채널 노출량이 약 93,075회에 달했으며 블로그로 만들어진 콘텐츠 수는 67개, 뷰 추천수 1,577회, 조회수는 8,861회에 이르는 성과를 나타냈다.
다음 한상경 DA상품기획팀장은 “VA는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웹 2.0 트렌드를 온라인 광고에 적극 반영한 상품”이라며 “블로그 콘텐츠 제작에도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용자 및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VA 상품은 ▲ 다음 초기화면 ‘뷰(view)’/브랜드’ 영역에 노출되는 ‘VA 탑형’ ▲ 우측 250 배너 영역에 노출되는 ‘VA 250형’, ▲ 블로거들의 적극적인 글쓰기를 유도하는 ‘VA 채널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