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가 글로벌 에코캠페인 ‘블루 팜’(Blue palm)에 동참했다.
홍보사 조앤파트너스는 7일 “송혜교는 블루 팜과 함께 6월 월드컵 기간 동안 입지 않는 장롱 속 티셔츠를 기부 받아 깨끗하게 세탁한 후 포장해 제3세계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녹색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송혜교는 이 캠페인을 위해 직접 블루 팜 티셔츠 ‘플레이 그린’(PLAY GREEN)을 디자인했다. 송혜교가 디자인한 티셔츠는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그 수익금 역시 제3세계 어린이의 새로운 삶과 생활을 위해 쓰인다.
송혜교는 이와 관련 “환경 보호가 어렵고 먼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텀블러 사용이나 자전거 타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았다.”며 “많은 분이 이번 티셔츠 모으기 행사를 통해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한국에 첫 상륙한 ‘블루 팜’ 캠페인은 캐나다 출신의 세계적인 환경운동가 데이비드 스즈키가 고문을 맡고 있다. 또 세계적 영화배우 양자경이 설립한 에이전시 스텔라엔터테인먼트와 환경 전문채널 디스커버리채널과 함께 다양한 환경관련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사진 = 조앤파트너스
서울신문NTN 전설 인턴기자 legend@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