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운영하는 기업블로그 ‘리얼쇼핑스토리’에서 월드컵을 앞두고 진행한 ‘남아공, 심육강, 한국승 氏를 찾습니다’ 이벤트에 ‘남아공’씨 ‘한국승’씨가 응모했으며 실명인증을 거쳐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확인됐다.
지난 9일 한국승씨가 이번 이벤트에 응모했으며 13일에는 창원의 고등학교에 다니는 ‘남아공(한자: 南亞公)’학생이 댓글을 남겼다.
이 외에 월드컵을 응원하는 이름으로는 그리스전의 스코어인 ‘이대영’氏, 아르헨티나전 2연승을 기대하게 만든 ‘이연승’氏와 ‘공인구’氏 등이 있었다.
또한 현재 태릉선수촌에서 수영선수로 훈련 중인 ‘이겨라’氏와 ‘김수비’氏는 ‘김공격’씨를 찾는다는 재치있는 댓글도 올라왔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자는 응모한 이름이 새겨진 ‘응원티셔츠’와 16강을 기원하는 ‘찰떡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인 ‘남아공’군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티셔츠와 함께 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를 선물했으며 같은 학교에 다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전체가 먹을 수 있는 피자 100판을 보낼 예정이다.
GS샵 신진호 팀장은 “국민적 관심사인 월드컵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벤트의 당첨자 이름처럼 ‘남아공’월드컵에서 ’한국승’이 계속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