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생활필수품인 가전제품, 속속들이 알기에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정확한 가전제품에 대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네이버 지식iN이 제공해줘 눈길을 끈다.
네이버 ‘지식파트너’서비스(kin.naver.com/people/partner/index.nhn)는 가전제품에 대한 문의에 대해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해 해당 고객 및 지식iN 서비스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식파트너 활동을 통해 TV, 컴퓨터, 카메라, 생활가전 등 주력 상품을 제품의 원리와 전문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지식iN 내의 질의, 답변을 제공한다.
지식iN 질문에는 “복층집 2층에서 에어컨을 켜면 찬바람이 아래로 다 내려가는데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김치 냉장고에 손댈 때마다 전기가 미세하지만 찌릿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세탁기 겉에 물 들어가도 되나요?” 등 가전제품을 사용하다 생기는 소소한 의문과 고충에 대해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네이버는 삼성전자 지식파트너 영입을 통해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고 있는 것. 특히 삼성전자의 지식파트너 활동은 다른 기업들의 참여를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iN 관계자는 “기업들의 고객을 관리하는 새로운 툴로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식파트너’는 지식iN에 등록한 질문 중 이용자가 올린 상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해 관련 있는 등록 기업 및 단체 등 직접 답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1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5월부터 기업들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 매일유업과 보건복지부, 신용회복위원회, BC카드 등 22개 기업 및 단체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