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롯데닷컴은 26일 슈퍼부터 백화점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테마형 온라인식품매장 ‘롯데식품관’을 선보였다.
기존의 품목별 식품매장을 테마별로 한 데 모아 고객 직관성을 높이고 빠른 쇼핑이 가능하도록 편의를 더했다.
롯데식품관은 ‘지금 딱 좋은 제철상품’, ‘우리아이 건강식품’, ‘맞벌이·싱글족 전용상품’과 같은 이슈별 테마매장을 운영한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매장에서는 ‘하림 즉석삼계탕(800g*4봉)’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우리아이 건강식품 매장에서는 ‘올가홀푸드 저농약 애플칩’을 3%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이밖에도 롯데식품관에서는 소중한 분께 선물할 때 들러볼 수 있는 ‘선물매장’과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가장 먼저 시식해볼 수 있는 ‘푸드 테스터 매장’, 대한민국 대표 요리연구가의 명품먹거리를 추천해주는 ‘금주의 명인명품관’, ‘파워블로거 통방구리와 함께하는 공동구매관’ 등 다양한 테마별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롯데식품관을 통해 집 근처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수와 라면뿐 아니라 TV홈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철우의 매운갈비찜’, ‘무교동 낙지와 쫄면 패키지’는 물론 백화점과 전용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정관장’, ‘올가’와 같은 프리미엄급 브랜드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
특히 롯데슈퍼 상품은 1만원 이상 주문시 3시간 내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배가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롯데식품관에 새로운 상품이 도착했거나 특가행사가 시작될 경우 10년 경력의 베테랑 식품MD가 이를 실시간으로 고지하는 ‘쇼핑 팁스(Tips)’ 코너도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방송으로 오늘의 특가상품을 안내하는 것과 비슷한 형태다.
롯데닷컴 김장규 부장은 “지난 1996년부터 종합쇼핑몰을 운영해온 롯데닷컴의 14년 노하우가 식품관에 접목됐다.”며 “장을 볼 때도 테마별로 쇼핑할 수 있도록 고객의 관심요소를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