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안철수연구소는 오는 31일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이라는 제목으로 김홍선 대표가 강연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홍선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학부모와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최근 IT 트렌드 및 생활 속 활용 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김 대표는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로 대표되는 새로운 IT 패러다임의 생활환경 속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주부들이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특별 강좌에서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게 됐다.
김홍선 대표는 최근 ’가정 PC의 보안 위협과 예방법(현대백화점)’, ‘스마트폰 시대와 우리의 미래(테드X한강행사)’, ‘스마트폰 시대의 IT와 보안(인하대학교)’ 등 I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연들을 펼쳐왔다.
김 대표는 이같은 활동으로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등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플랫폼 위주의 변화가 IT를 인간 친화적인 제품으로 변모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이 여성의 섬세함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살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지론을 밝혀왔다.
특히 오는 31일 있을 강연에서는 안철수연구소 PC주치의 고영욱 팀장이 ‘생활 속 보안위협과 30분으로 완성하는 안전한 PC사용 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갖고 PC 문제를 스스로 쉽게 해결하는 방법 및 PC주치의를 통한 PC문제 해결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참가비는 1000원이며 ‘V3 365 클리닉’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강연 참가자 전원에게 친환경 장바구니와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60일 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정가 7만1500원 상당의 신제품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