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아방가르드 룩으로 1980년 유럽 패션계에 충격과 감동을 불러 일으켰던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가 27일 신세계 본점에 정식으로 소개된다.
요지 야마모토는 자신만의 루즈한 실루엣과 드레이프 스타일을 통해 순간적 유행과 대비되는 창조적인 패션세계를 구축하는 브랜드다.
요지 야마모토의 신세계 백화점 내 첫 매장 오픈은 요지 야마모토 샵인샵 스토어의 일본을 제외한 첫 아시아 런칭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오픈하는 요지 야마모토의 국내 첫 매장에서는 펨므(Femme)와 누아(Noir)라인을 선보이게 된다.
‘오직 의상을 위한’ 그리고 ‘디자인 하지 않은 것 같은 디자인’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요지 야마모토의 생각을 반영할 신세계 백화점 본점 매장은 화이트와 블랙의 미니멀한 컬러에 금속소재와 식물, 나뭇잎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인테리어와 8각형을 메인으로 한 기하학적 형태를 통해 전위적이면서도 동시에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 층 더 잘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그 동안 요지 야마모토 컬렉션을 여러 멀티숍에서 소규모로 접해왔던 국내 마니아들에게 큰 희소식으로 다가올 이번 단독 매장 오픈은 단순히 한 브랜드의 론칭을 넘어, 국내 패션계의 다양성을 한 단계 진일보 시킬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요지 야마모토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