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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웹 가격비교 서비스 ‘쇼핑하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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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보다 편리한 상품 가격 비교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웹 ‘쇼핑하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웹 ‘쇼핑하우’는 인터넷 쇼핑의 대표 경쟁력으로 꼽히는 가격비교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최저가 정보 ▲기간별 가격 변동 추이(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 간) ▲상품 정보 ▲상품평 ▲쇼핑 UCC 등의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양질의 쇼핑 정보를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쇼핑하우’에서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다음은 모바일에서 ‘쇼핑하우’를 이용하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찜’할 경우 나중에 웹에서 다시 해당 상품을 확인, 구매할 수 있도록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이밖에 오늘만 특가, 소호 및 대표 쇼핑몰의 Best 상품, 베스트 소호몰 등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다음의 ‘요즘’이나 ‘트위터’를 통해 지인들과 상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쇼핑하우’ 서비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스마트폰 및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모바일다음(m.daum.net)’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다음은 안드로이드용 ‘쇼핑하우’ 애플리케이션에 모바일웹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하우’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손쉽게 쇼핑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지현 다음 쇼핑기획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모바일에서 최고의 쇼핑 가격비교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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