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압구정 사과녀’의 정체가 힙업 미용기구 ‘애플힙’ 광고 홍보 모델인 것으로 밝혀졌다.
‘애플힙’ 회사 관계자는 “화제가 되고 있는 ‘압구정 사과녀’는 우리가 광고하는 것이 맞으나 더 이상 자세한 것은 알려줄 수 없다”고만 전했다.
압구정 사과녀 열풍은 최근 한 네티즌이 온라인커뮤니티에 게재한 UCC 동영상으로부터 시작됐다. 미모의 여성이 압구정 로데오거리 벤치에 앉아 사과를 파는 모습이 담긴 UCC 동영상은 ‘압구정 사과녀’라는 타이틀로 화제가 되면서 이 여인의 정체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것.
동영상에서 압구정 사과녀는 종이에 ‘사과’라고 써서 벤치에 붙여놓고 한 개 단위로 포장된 사과를 팔고 있다. 사과가격은 구매자가 원하는 만큼 값을 지불하며 한 개 단위로 포장된 사과에는 ‘여자들이여 사과하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압구정 사과녀 동영상이 처음 화제가 됐던 초반에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이 여인이 연예인 지망생일거라고 의심했다. 하지만 ‘여자들이여 사과하라’라는 문구가 한 미용기기 업체가 과거부터 광고에 사용해왔던 선전 문구와 동일한 것이 밝혀졌고 이후 관련 회사 관계자 또한 이를 인정해 마케팅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네티즌들은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런 식으로 홍보하다니 오히려 거부감 든다”, “요즘 시대에 이런 게 통할지 모르겠다”, “이게 정말 마케팅 전략인지 알 수 없다” 등의 냉정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동영상 화면 캡처
서울신문NTN 강서정 기자 sacredmoon@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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