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미니홈피와 싸이블로그의 ‘모아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모아보기’ 서비스는 일촌들의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소식을 알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미니홈피나 블로그 상단에 설치된 ‘모아보기’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소식을 전하고 싶지 않을 경우 ‘모아보기’ 비사용 선택을 할 수 있고 특정인의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을 때에는 개별 설정이 가능하다.
또 ⓒ로그를 통해 선보였던 ‘공감’ 기능이 타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 형태로 개방됐다. 이를 통해 공감 버튼을 설치한 외부서비스의 정보를 싸이월드 일촌, 팬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네이트 데브스퀘어(devsquare.nate.com)에서 공감 버튼을 설치하면 누구나 ‘플러그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태신 SK컴즈 포털본부장은 “ⓒ로그에 이어 미니홈피와 싸이블로그에서도 모아보기 기능을 통해 좀 더 편리하고 재미있게 SNS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싸이월드 플러그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싸이월드가 열린 정보유통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