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일간지 메트로의 보도에 따르면 조니(Johnnt)와 디(Dee)부부는 지난 금요일 영국 채널4에서 방영되는 TV쇼인 ‘Million Pound Drop’에 출연해 최종문제에까지 올랐다.
상금 32만 5000파운드가 걸린 이 문제에서 두 사람은 자신있게 대답했지만, 결국 MC는 “정답이 아닙니다.”를 외쳐 탈락의 기로에 서게 됐다.
그러나 TV쇼가 끝난 뒤 해당 프로그램 제작진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TV쇼가 제시한 답은 오답이라는 주장이었다.
부랴부랴 진상파악에 들어간 TV쇼 측은 “우리가 제시한 답이 오답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두 사람에게는 여전히 거액의 상금이 걸린 퀴즈쇼에 출연할 찬스가 있다.”고 해명했다.
한편 논란이 된 마지막 문제는 영국 유명 드라마인 ‘닥터 후’에서 가장 오랫동안 ‘닥터’를 연기한 배우를 찾는 것으로, 보기에 지난 시즌을 마지막으로 하차한 데이빗 테넌트와 실베스터 맥코이, 폴 맥간, 크리스토퍼 애클리스턴이 주어졌다.
조니와 디 부부는 6대 닥터인 실베스터 맥코이라고 답했지만 TV쇼 측은 “정답은 데이빗 테넌트”라고 밝혀 이들을 탈락시켰다.
6대 닥터를 연기한 실베스터 맥코이는 9대 닥터인 데이빗 테넌트보다 훨씬 이전에 영화판 닥터 후에 출연한 바 있어 ‘경력’을 인정받았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