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과학

‘한지붕 두가족’ 두 이통사의 아이폰4 광고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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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0일) 미국에서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용 아이폰4가 출시된 가운데, 기존에 독점 판매되던 AT&T 통신사와 톡톡튀는 광고전쟁이 한창이다.

버라이즌이 지난 달 20일 처음 공개한 광고의 콘셉트는 ‘카운트다운’. 버라이즌의 아이폰4 서비스가 개시되는 2월 10일을 겨냥해 똑딱거리는 시계소리와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AT&T는 버라이즌이 가진 ‘치명적인’ 단점을 부각하는 광고로 응수한다.

지난 4일 오픈한 이 광고는 정신없이 밀린 일을 처리하던 한 남성이 “기념일 축하파티 준비는 잘 되어 가냐.”는 아내의 전화를 받고, 통화와 동시에 정보 검색과 예약까지 모두 끝내는 ‘멀티’ 기능을 강조했다.

CDMA 방식을 사용하는 버라이즌 고객은 음성통화와 데이터통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을 부각시킨 것.


이에 버라이즌은 AT&T 통신사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통화품질을 지적한다. 그간 버라이즌 광고에서 “내 목소리가 들려?“(Can you Hear me now?)라고 외치던 남성이 등장해 역시 같은 멘트로 버라이즌의 통화품질을 자랑한다.

그러자 애플은 ‘한지붕 두가족’의 광고 다툼을 재치있게 중재한다.

애플이 제작 공개한 이 광고에는 AT&T와 버라이즌의 아이폰4가 동시에 등장한다.

애플 광고에 등장하는 두 아이폰은 혼연일체로 동일한 동작과 기능을 보여주며, 결국 이동통신사의 선택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달라질 것이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눈에 띄는 것은 광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슬로건. “둘이 하나보다 낫다”(Two is Better than One)이라는 ‘뼈 있는’ 문구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버라이즌의 아이폰4 사전예약판매 물량은 16시간 만에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버라이즌 측은 올해 아이폰4를 100만대 이상 판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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