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옹달샘쇼’ 관객 5000명 동원…”新브랜드 코미디쇼 탄생”

작성 2012.06.26 00:00 ㅣ 수정 2012.06.26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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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옹달샘쇼(유상무, 유세윤, 장동민)
지난 6월 22일~24일까지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총 3일간 5회 공연으로 5천 관객과 함께 한 ‘2012 옹달샘쇼’가 새로운 브랜드 코미디 쇼 탄생을 알리며 성공적인 무대의 막을 내렸다.

콘서트, 페스티벌과 달리 라이브 코미디 쇼는 아직 대중적으로 생소한 공연 장르인 것이 사실. 그러나 관객과의 즉석 소통에 따라 매 공연 내용의 80%가 달라지고, 웃음 포인트가 바뀌는 코미디 쇼야 말로 라이브 공연과 가장 적합한 장르라 할 수 있다.

이런 면에서 ‘코미디 쇼의 부활’을 알리며 야심차게 출발한 ‘2012 옹달샘쇼’는 코미디 장르의 기본 특성에 가장 충실한 동시에, 장동민, 유상무, 유세윤의 개그 색깔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 준 공연으로 평가됐다.

특히 일요일 저녁 7시 마지막 공연에는 예정 공연시간 2시간을 훌쩍 넘어 3시간 20분에 달하는 즉석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애드리브가 마구 터진 옹달샘의 지속된 공연에 장동민은 “1시간 20분 더 했으니 2천 원씩 더 내고 가시라.”고 농담하는 등 마지막까지 폭탄 웃음을 안겼다.

장동민은 또 “우리의 주적은 바로 버스커버스커다!”라고 말해 관객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이는 옹달샘쇼와 같은 날 옆 공연장에서 공연하는 버스커버스커를 두고 첨예한 경계심을 드러낸 것. “그쪽엔 미국 용병도 있다! 지금 누가 가서 그 공연장에 X를 뿌리고 와라”는 황당한 명령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UV의 특별 축하 무대에 선 유세윤은 “이런 코미디 쇼에 초대받다니 같은 급으로 묶일까 봐 짜증나네요.”란 능청스런 멘트로 UV에 완벽 몰입했으며 유상무는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을 완벽 소화해 남다른 가창력을 뽐냈다.

공연관계자 측은 “라이브 공연은 곧 19금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다. 옹달샘 측은 선정적인 소재로 웃기기보다 소통 자체로 웃을 수 있는 개그를 지향한다. 가족이 찾아도 좋을 공연”이라며 “더 잘 다듬어 앞으로 남은 지방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브랜드 공연으로의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했다”고 공연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브랜드 코미디 쇼의 가능성을 보여 준 ‘2012 옹달샘쇼’는 오는 8월 18일 부산, 9월 1일 대구 등 지방 공연도 예정, 전 국민에게 웃음을 선사할 계획이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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