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속 주인공은 숲속에 사는 곰과 토끼. 두 동물은 단짝 친구로 언제나 함께 지낸다. 하지만 곰은 동면을 해야 하므로 지금까지 크리스마스를 경험한 적이 없다.
올해 역시 숲속 동물 친구들이 커다란 전나무에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본 곰은 크게 하품을 하며 자신의 동굴로 돌아간다. 그런 그의 모습을 단짝 토끼는 안타깝게 생각한다. 이후 크리스마스 이브 밤 곰이 자고 있는 동굴 입구에 토끼가 선물을 두고간다.
크리스마스 당일 화려한 트리에 불이 들어오자 저멀리 언덕에 자고 있어야 할 곰이 나타난다. 이는 토끼가 알람 시계를 선물해 곰이 시간에 맞춰 깨어날 수 있었던 것. 마침내 곰은 토끼와 다른 동물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아름다운 한 편의 이야기는 선물이 담고 있는 큰 의미를 일깨워준다. 존 루이스는 지난해에도 눈사람을 의인화해 감동적인 광고로 주목을 받았다.
함께 공개되고 있는 메이킹 영상(http://vimeo.com/78836360) 역시 화제다. 바로 배경이 되는 숲과 동굴, 그리고 크리스마스 트리와 같은 모든 전경이 전문가들이 하나하나 손으로 만든 모형이었기 때문이다. 등장하는 동물들 역시 여러 장의 그림으로 그려진 뒤 각각의 판에 인쇄돼 촬영된 것이다.
한편 광고에 사용된 배경음악은 유명 여가수 릴리 알렌이 밴드 킨의 2004년 히트곡 ‘섬웨어 온리 위 노우’를 리메이크해 불러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 8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9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존 루이스/유튜브 캡처(http://youtu.be/XqWig2WARb0)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