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마존닷컴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 머그잔의 상품명은 ‘Big Mouth Toys Toilet Mug’로 재질은 세라믹이며 가격은 13.92달러(한화 약 1만 4000원)다. 아마 상품 제작자는 매번 화장실에 갈 때마다 장을 비우고 변기 물을 시원하게 내리는 것이 소원인 변비환자들이 해당 머그컵에 커피를 담아 마시면서 기분이나마 상쾌해지기를 바라지 않았을까?
언뜻 보면 커피 잔 용도로만 사용될 것 같지만 이 머그컵의 용도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제품 소개 이미지를 보면 동물 사료용기, 촛불 받침대, 초콜릿 보관용기 심지어 화분으로까지 응용될 수 있다.
상품구매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크기가 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대만족” 등의 좋은 평가부터 “실제로 보면 깨끗한 흰색이 아니라 좀 누렇다”, “커피를 마시기에 다소 불편하고 가격도 비싸다”등의 불만스러운 평가까지 다양하다. 재미있는 것은 공통적으로 “머그컵에 커피를 담아 마시면 변비가 사리질 것 같다”는 평이 많은데 변비환자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성탄절 선물이라는 의미로 보인다.
한편, 해당 상품의 아마존 구매자 만족지수를 보면 총 359명 중 238명이 별 다섯 개 만점을 줘 평균 별 4개 반의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사진=아마존닷컴 캡처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