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ESPN “챔스 우승팀 예상, 레알 마드리드 압도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3/14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막을 내린 가운데, 세계적인 스포츠 매체 ESPN이 자체적인 기준으로 분석한 결승 진출 팀 및 우승 팀에 대한 예상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ESPN은 24일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해 해당 자료를 전파했다. 우선 결승 진출 팀에 대해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70%, 첼시가 53%로 각 팀의 맞대결 상대인 바이에른 뮌헨(30%), 아틀레티코 마드리드(47%)보다 높게 예상됐다. ESPN의 예상이 적중한다면, 레알 마드리드와 첼시는 서로 상대팀을 이끌어본 적이 있는 안첼로티 감독, 무리뉴 감독의 맞대결이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단, 첼시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우는 불과 6%의 차이로 그 차이가 매우 작은 점은 참고할만한 사항이다.

다음으로, 최종 우승 팀에 대해 ESPN은 레알 마드리드가 우승할 확률을 44%로 평가하며 나머지 3팀에 비해 월등히 높게 내다봤다. 2위는 바이에른 뮌헨(22%), 그 뒤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18%), 첼시(16%)가 차지했다.

이번 ESPN의 예상이 얼만큼 적중할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만일 ESPN의 예상대로 레알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2001/02시즌 이후 12시즌만에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게 된다.

사진= ESPN이 자체적으로 예상한 2013/14 챔피언스리그 우승 확률(출처 ESPN 공식 SNS)

이성모 객원기자 London_2015@naver.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