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불황이 계속되면서 창업을 계획 중인 사람들의 대부분이 적은 자본을 투자하여 성공할 수 있는 이른 바 소자본창업을 희망한다.
소자본창업 중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외식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는데 특히 계절을 타지 않는 치킨 창업의 경우 성공 확률이 용이하여 여전히 치킨집창업을 생각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치킨 창업의 인기는 다양한 메뉴와 조리 방식의 변화를 꾀하였다.
잘 알려진 후라이드치킨과 오븐치킨은 가정집에서도 흔히 조리할 수 있는 치킨으로 보편화됐지만 최근에 유행하기 시작한 화덕치킨의 경우 화덕이라는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쉽게 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신선하고 독특한 화덕 구이 방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최근 (주)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의 화덕치킨은 치킨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화덕을 이용해 기름기를 빼고 겉과 속을 구워낸 화덕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치킨으로 평가되고 있다.
(주)후인의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치킨의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은 어쩌면 한계에 다다랐을지 모른다. 이젠 구이 방식에서 차별화를 둬야 한다. ‘화덕에 꾸운 닭’의 성공 요인은 ‘화덕’이라는 독특한 방식과 본사의 참신한 메뉴 개발 및 오래전부터 지켜온 경영방침의 조화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치킨전문점 ‘화덕에꾸운닭(이하 화꾸닭)’은 (주)후인의 15년 프랜차이즈 역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본사 지원으로 소자본 치킨 창업의 성공을 꿈꾸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화꾸닭’의 창업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