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6의 공식 발표일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것이 확실하다는 근거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최근 유출된 사진에는 아이폰6의 행사용 이미지에는 ‘9월 9일 화요일 오전 9시 41분’이 정확히 인쇄돼 있다. 이는 지난해 9월 10일 발표된 아이폰5S의 행사용 이미지와 정확히 일치한다.
또 아이폰5S 공개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이미지에서 홈버튼과 측면 조작키 등의 설명이 이미지에 명시돼 있다는 점에서 출시가 임박했다는 가설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번 이미지는 프랑스 애플 전문 블로그 ‘nowhereelse.fr’을 통해 공개됐으며, 이를 최초로 전한 블로거는 해당 사진을 믿을 수 있는 중국발 출처로부터 얻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미지 유출을 통해 기존 32GB, 64GB 버전 이외에 128GB 버전의 아이폰6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6는 아이폰5와 아이폰5S와 마찬가지로 위아래 유리 패널이 포함된 투톤 컬러일 가능성이 높으며, 후면 라이트는 LED가 채택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6에 대한 수많은 디자인 및 출시 루머가 떠돌았지만 애플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차세대 아이폰의 어떤 정보도 함구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