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모발도 안티에이징 시대, 핵심은 ‘케라틴’…헤어 브랜드 치(CHI) 케라틴 라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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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보다 더 어리고 생기 있어 보이는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면서 ‘안티에이징’이 뷰티, 헬스 케어 분야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자외선 등 노화에 영향을 주는 외부 요인을 가급적 피하고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 식품, 제품 등을 찾는 것이 자연스러운 트렌드가 되었고, 동안 케어의 범위 또한 얼굴, 피부에서 헤어 케어에 이르기까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

특히 인상의 70%를 좌우한다고 알려진 모발이 노화되면 색바램, 모발 두께 감소, 탈모, 모발 거침, 모발 윤기 감소, 모발 힘 저하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아무리 피부 케어를 잘하더라도 생기 있는 인상을 주기 어렵다.

지난 10월 17일 방송된 SBS 생활경제 프로그램에서는 헤어 안티에이징에 있어서 케라틴 성분이 핵심이라는 내용을 방영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케라틴 성분을 담은 미국 살롱 케어 브랜드 치(CHI) 케라틴은 노화가 시작된 모발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져다주는 라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케라틴은 모발의 80%를 구성하는 성분이다. 치 제품의 경우 모발과 유사한 성분, 즉 모발 친화력이 높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안티에이징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프로페셔널로 잘 알려진 치는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제품으로 전 세계 100개 국가, 20만 개 살롱에서 사용되고 있다.

유명 헐리웃 스타들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치는 44개의 무기질 성분들로 이루어진 CHI44 세라믹을 함유해 매일 반복되는 스타일링에도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며 차원이 다른 침투력으로 양전하를 띤 수분 결합 분자를 침투시켜 음전하를 띠는 상한 모발 섬유질과의 이온 결합력을 강화해 모발 건강 및 보습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아무리 예쁘게 화장을 하고 좋은 옷을 입더라도 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로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하기 어렵다. 모발 갈라짐 방지는 물론 윤기, 수분, 엉킴 방지, 자외선 손상 방지, 화학제 손상 개선, 열 손상 개선 등의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치는 어렵게만 여겨졌던 모발 안티에이징 케어의 확실한 답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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